병특토크

    병특열차이야기

    병특열차가 전하는 병역특례이야기

      <병특열차 가점사전>
      가점사전 - 벤처인증편
      • 작성일2022/11/16 00:00
      • 조회 131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No.1 병역특례 플랫폼, 병특열차입니다 :)

      병역특례에 관심 갖고 계신 미래의 산업기능·전문연구요원과 병역지정업체를 위해 준비한, <병특열차 가점사전>입니다.
      오늘은 '벤처인증편'으로 병역특례 가점사항인 벤처인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평소 벤처인증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벤처인증]
      벤처인증은 병역특례 가점 사항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운영에 큰 혜택을 제공해 주는 제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정부로부터 세제, 금융, 입지, 인력, 광고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는 벤처인증 기준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처기업은 
      1. 벤처투자유형
      2. 연구개발유형
      3. 혁신성장유형
      4. 예비벤처유형 
      총 4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기준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형 1. 벤처투자유형의 기준 요건은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 받은 금액이 자본금의 10% 이상이여야 하고, (단, 문화상품을 제작하는 법인은 자본금의 7% 이상이어야 합니다.)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 받은 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유형 2. 연구개발유형의 기준 요건은 기업부설연구소, 연구개발전담부서, 기업부설창작연구소, 기업창작전담부서 중 1개 이상의 연구개발 조직을 보유해야 하며, 직전 4분기 연구개발비가 5천만 원 이상, 연간 총매출액 중 연구개발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5% 이상이 돼야 합니다. 참고로 창업 3년 미만 기업이라면 매출액 중 연구개발비 비율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형 3. 혁신성장유형의 기준 요건은 벤처확인기관으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기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유형으로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을 세부적인 지표에 따라 평가됩니다.

       

      유형 4. 예비벤처유형의 기준 요건은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신청을 준비하면서 벤처기업 확인기관으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요건을 충족하여 벤처인증을 받은 기업은 병역지정업체 가점뿐만 아니라 벤처인증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이니 만큼 인증을 취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병특열차 블로그에서는 병역특례 선정을 위한 가점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병역지정업체 선정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다양한 가점사항에 대해 무료상담 신청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병특열차 무료상담 버튼